티스토리 뷰

반응형

야관문은 정력을 향상시켜주고 자양강장제로 사용되고 있으며 천연 비아그라로 불리는 만큼 정력에 좋은 식물로 ‘밤의 빗장을 연다’ 라고 많이 알려져 효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습니다.

[야관문 효능과 성분]

야관문의 효능은 정력 강화 말고도 노화 억제를 시켜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야관문이 가지고 있는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그것인데 이는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일으켜 피부노화를 사전에 예방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수분을 보충시켜주어 항상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키고 그리고 미네랄과 비타민성분도 피부 케어를 도와주어 면역력 강화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이 외에도 기간지 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야관문이 가지고 있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과 항염작용을 하기에 평소 목을 많이 사용하시는 선생님, 먼지가 많이 나는 현장에서 일하는 근로자분들의 기관지보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덧붙여 요즘 같은 환절기에 가래가 생기거나 기침(재채기)를 자주하는 분이 야관문을 섭취하게 되면 기침을 억제시키는 효과를 볼수 있으며 천식 또한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야관문은 안과질환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수분을 보충시켜주는데 안구에도 수분을 동시에 발생시키기에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컴퓨터 앞에서 열심히 근무하고 있는 현대 사회 직장인이나 책상 앞에 앉아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 같이 눈에 피로가 축적된 분들에게도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눈이 침침하고 눈동자가 충혈하신 분들에게도 도움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에 눈이 건조해서 뻑뻑하시거나 피로를 자주 느끼는 분이시라면, 야관문의 잎과 줄기를 말려 차처럼 꾸준히 우려 마시면 눈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야관문에는 베타시토스테롤이라고 하는 성분이 있는데 체내 혈관을 확장시켜서 혈액 순환을 고르고 원활하게 해주기에 전립선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억제해줍니다. 이로 인해 조루증, 발기부전, 전립선 질환 등 남성 질환 개선에 효과를 가지고 옵니다. 설명 드렸던 성분을 포함하여 야관문의 성분 말씀드리자면 플라보노이드, 탄닌, 피니톨, 아미노산, 미네랄과 비타민, 패놀, 베타시토스테롤 등등 입니다.

[야관문 효과 극대화해서 먹는 섭취방법]

첫번째, 야관문을 술로 담아 섭취하는 방법입니다. 즉, 야관문주를 담는 것입니다. 도수가 높은 술은 삼투압 작용으로 야관문이 지니고 있는 약성을 추출해 내기 때문에 잘 울어나서 보편적으로 술을 담아 보관해서 섭취를 합니다. 허나 최소 3달 이상을 숙성시켜야하고 1년 정도 넘는 기간이 지나야 효과를 최대로 볼 수 있어 시간이 오래 걸립니다. 술을 못 드시는 분에겐 담금주를 접하지 못한다는 어려움이 있겠습니다. 두번째, 야관문을 즙으로 만들어 이용하는 것입니다. 즙을 만들 때는 일반적으로 끓는 물에 이용하는것 보다 중탕이 이용방식이나 제품에 따라 아주 효과적으로 야관문의 약성이 추출되어 부담없이 이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야관문의 약성이 잘 우러나와 체내에 빠르게 흡수되어 즙으로 만들어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세번째, 위에 두가지 방법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으니 부담도 덜하고 간단히 이용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집에서 직접 차로 끓여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집에서 물을 끓여 야관문을 이용할 때 야관문 30g에 물 2.0L 비율로 30분 이상 달려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기호에 따라 대추를 첨가할 수도 있습니다. 하루에 2잔에서 3잔정도 마시면 되겠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매번 물을 끓여 마시는 것도 어렵지 않지만 매번 끓이는 게 번거롭고 귀찮은 분들도 계시니 자기 자신의 스타일에 맞게끔 섭취방법을 고려하셔서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야관문 채취하는 시기]

야관문은 들과 야산에서 많이 볼 수 있으며 색깔과 잎모양에 따라 호비수리, 자주비수리, 넌출비수리, 땅비수리 등등 부르는 말이 다르다. 야관문은 보통 8~10월 중 피어오르고 지역마다 조금의 차이가 있으며, 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었을 때 채취를 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