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알레르기성 비염, 환절기 때 일상생활이 어려울 정도로 충혈, 콧물, 재채기와 같은 비염 증상을 겪고 계신 분이 제 주변에 많이 보이시는 것 같습니다. 얼마나 고통스러울지 마음이 너무 아픕니다. 저도 매년마다 이런 증상들이 있어서 꾸준히 챙겨 먹고 있기 때문에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으며 알고 있으면 도움 될 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비염으로 고통스러운 사람


 아래에서 안내드릴 약초들은 쉽게 구해서 먹을 수 있는 것들이지만 과하게 먹으면은 효과를 보기는 커녕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적당한 섭취량을 섭취 바랍니다.

1. 생강과 생강 가루

 1. 생강

 생강은 코의 염증과 울혈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고 항균성 성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생강은

일상 생활 중에 차로 마시거나 음식 재료로 사용을 합니다. 생강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신선한 생강 뿌리를 갈아서 끓는 물에 몇 분 동안 우려서 마십니다.

2. 강황 차

 2. 강황

 강황은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카레의 주 성분 중 하나이며, 인도 요리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밝은 노란색 향신료입니다. 강황은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고 충혈과 비염의 증상들을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강황은 음식에다가 첨가하거나 차로 만들어서 마시기도 합니다. 강황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뜨거운 물이 담긴 컵에 강황 가루 한 티스푼을 넣고 저어서 마시면 됩니다.

3. 페퍼민트 차

 3. 페퍼민트

 페퍼민트는 염증을 줄이고 기도를 열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을 예방하기에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항바이러스성과 항균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페퍼민트는 카페나 가정집에서 차로 마시는 걸로 알고 계시지만 에센셜오일과 함께 아로마 테라피에 사용되기도 하고 가슴이나 관자놀이에 국소적으로 바를 수도 있습니다. 페퍼민트 차를 만들기 위해서는, 싱싱한 페퍼민트 잎을 말려 끓는 물에 몇 분 동안 담그기만 하면 됩니다.

4. 마늘 반쪽과 마늘 알맹이

 4. 마늘

 마늘은 한국인이라면 매일 식사 시간에 빠지지 않는 채소입니다. 이 마늘도 비염에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마늘은 스테미너를 강화시킬 뿐만 아니라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바이러스 감염을 물리치는 도움을 줄 수 있는 강력한 약초입니다. 또한 충혈과 비염의 증상들을 줄이는데 도움을 주고 항염증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늘은 음식에 첨가하여 섭취하거나 보충제로도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마늘 차를 만들기 위해서, 간단히 마늘 한쪽을 으깨고 끓는 물에 몇 분 동안 담가두었다가 마시면 됩니다.

5. 활짝 핀 에키나세아

 5. 에키나세아

 에키나세아는 매우 생소한 약초 일 것입니다. 하지만 에키나세아는 외국에서 면역 체계를 강화시켜 주는 약초 중에 하나이며 다른 약초와 마찬가지로 염증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한 심각한 비염 증상과 지속 시간을 눈에 띄게 줄여드는데 보일 정도로 매우 효과적입니다. 에키나세아는 효과가 매우 좋지만 권장 복용량이 개인마다 차이가 있으므로 전문의와 꼭 상담을 받으셔서 섭취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